본문 바로가기

빅돔리뷰

[빅돔리뷰] 1주일에 한 번은 ..





[강남역 1번 출구 빅돔 이야기]


일주일에 한 번 저는

빅이슈 판매도우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강남역 1번 출구에서 빅이슈를 판매하시는 하천호 할아버님을 만난 것은 10월 22일 목요일이었습니다. 
처음 만난 그 날 잡지를 모두 팔고 집에 가려고, 할아버지와 함께 짐을 싸고 있던 중...
제 나이보다 조금 어려보이는 여성분께서 다가와 "잡지 한 권 주세요"라는 말을 건냈습니다.

"죄송한데.. 오늘 잡지가 다 팔렸어요."

"예전에도 살려고 했는데.. 잡지가 없었어요... 오늘도 없네요..."

여성분께서 아쉬운 말을 건네자 할아버님께서 손님의 얼굴을 한 번 쓱 보더니, 판매원에게 주어지는 홍보용 책자를 건내주셨습니다.

"아니에요. 할아버지 괜찮아요. 그럼 5000원 드릴게요"
"아니야. 그건 팔 수 없는거야. 돈은 됬고 잡지 읽어~"

저는 그런 손님에게
"이건 팔 수 없는거에요. 다음 호 나오면 꼭 사주세요"라는 말을 웃으며 건내고 손님을 돌려보냈습니다.

손님이 가시자마자 할아버지는 저에게 다음 호 나오면 "홍보책자 꼭 줄게~" 라고 하셨습니다.

2주가 넘는 시간이 흘러, 당연한 듯 강남역 1번 출구에 빅돔을 하기위해서 찾아갔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할아버님께서 저를 반가워 하시며, 가방에서 무언가를 꺼내셨습니다. 저는 빅이슈 활동복이겠거니 했는데,
이전에 주겠다고 하신 "홍보용 책자"를 꺼내 주시는 것이 었습니다.
순간 마음이 정말 따뜻해졌습니다.

이걸 받아야 되나 싶었지만, 그래도 따뜻한 마음이라고 생각하고 받아왔습니다.

평소 저는 인사치레로 의미없는 말들을 많이 건내고는 했는데... 참... 스스로가 부끄러워 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저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활동을 하고 있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듭니다.

빅이슈는 노숙인들의 재활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잡지입니다.
여러분들의 작은 관심이 홈리스분들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빅이슈를 만드시는 분들 화이팅하세요!!

빅이슈 판매원분들도 화이팅입니다!!